본문 바로가기

Going/국내

서울 연남동 맛집 소이연남/ 국물 찐한 쌀국수

태국은 안가봤지만 태국음식은 맛있을 것 같아서 소이연남에 가봤습니당
워낙에 핫하더라고요~
대기가 많지만 그만큼 회전도 빨라서 금방 들어갔어요.

 


위치

 

주택을 개조한 식당이더라고요.
2층은 피자집이고 1층이 소이연남입니다.


구글맵 소이연남 위치 링크↓


https://goo.gl/maps/mbNEx6UoCBkCDpWCA

 

소이연남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267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가게 모습

 
가게 외관부터 태국에 온 것 같았어요.
(태국 안가봄 주의ㅋㅋ)
딱히 모던한 디자인의 인테리어는 아닙니당
 

소이연남 가게 외관
2층은 피자집으로 전혀 다른 가게에요~

 
안으로 들어가면 태국인듯 태국아닌 인테리어에 보라색 벽이 반겨줍니다.
 

소이연남 가게 내부

 
주택을 개조한거라 군데군데 벽이 있네요.
오히려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소이연남 내부 인테리어

 
벽이 허전한 곳 없이 무언가가 꼭 붙어 있었는데 저희가 앉은 테이블에는 태국 왕의 사진인가? 싶은 것이 걸려있었습니다 ㅎㅎ
실제로 태국가면 이런 게 많이 걸려있나요??(궁금)
 

소이연남 인테리어

 
쌀국수 맛있게 먹는 법이 나와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소스를 첨가해 먹으면 맛있대요~
 

  • 추천 레시피: 고추식초 2t, 피쉬소스 2t, 고춧가루 1/2t
  • 고추식초: 고추를 식초에 절여 매콤새콤
  • 피쉬소스: 깊은 감칠맛과 시원한 맛
  • 설탕: 맵고 짭짤한 맛의 균형을 잡아줌
  • 코춧가루: 칼칼한 맛

소스를 오픈한 날과 유통기한까지 적혀 있더라고요.
이건 진짜 센스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보고 다른 음식도 뭔가 안심하고 먹었습니다.
 

소이연남 주방 모습

 
주방 내부 모습입니다.
엄청 큰 절구통이 보여서 신기해서 찍어봤습니당
저기에 재료를 넣고 갈아서 맛을 내나봐요~


메뉴

 
메뉴판은 한 장으로 깔끔합니다.
음식 메뉴마다 설명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둘이서 세트메뉴는 양이 많아 보여서 따로 시켰어요.
계산해보면 세트메뉴가 2~3천원 저렴하긴 하더라고요.
 

소이연남 메뉴판
오 밀키트도 파나봐요

 
대기를 하고 있다가 종업원이 가게 안 상황 살피고 주문을 해도 된다고 하면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결제까지 마친 후 기다리고 있으면 자리로 안내받을 수 있어요.
 

소이연남 키오스크 주문

 
국수를 주문할 때 면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고 추가하고 싶은 재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음식

 
전체적으로 고수 극혐이신 분들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고수를 약간 안좋아하는데 찐한 국물에 고수 맛이 많이 감춰져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소이연남 소고기쌀국수소이연남 소고기쌀국수 얇은면

 
저는 소고기 쌀국수를 고르고 얇은 면으로 했는데 제가 생각한 그 쌀국수 면이 아니라서 오빠가 시킨 중간면 소이뼈국수랑 바꿔 먹었어용 ㅋㅋ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면은 중간면이랍니다~
 

소이연남 소이뼈국수소이연남 소이뼈국수 중간면

 
소이뼈국수에는 큼직한 돼지등뼈가 3개 정도 들어있어요.
고기가 아주 부드럽게 떨어지더라고요.
 
소고기쌀국수와 소이뼈국수의 국물은 같은 맛이었습니당
다른 곳과 달리 국물이 진해요.
 

소이연남 소이뽀삐아

 
쌀국수에 미쳐서 쌀국수만 먹으러 온게 아니라서 사이드인 소이뽀삐아도 시켰습니다.
꼭 드세요!
새우에 버섯, 고기랑 죽순이 들어있어서 튀김을 먹는데도 죄책감 없이 아주 맛있었어용
다음에는 쏨땀도 시켜봐야겠어요.
 

소이연남 소이뽀삐아 속


총평

 
먹을 때 와 엄청 맛있다 까지는 아니었는데 돌아서면 생각나는 맛이에요.
먹다가 화장실도 다녀왔는데 세면대와 변기 깨끗해서 또 한번 역시 유명 맛집은 다르구나 생각했어요.
대기가 많지만 그만큼 회전이 빨라서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이름도 소이연남 이라서 연남동 하면 생각나는 맛집이 되어버렸네요.